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구리시 신동화 후보 선대본, 국힘 백현종후보의 ‘공개토론..
사회

구리시 신동화 후보 선대본, 국힘 백현종후보의 ‘공개토론 제안’환영

이건구 기자 입력 2021/03/30 10:21 수정 2021.03.30 10:33
실무회의 통한 협의 제안 “대안 없는 비판만 일삼는 국민의힘당 후보의 밑천 드러날 것”
4.7재보궐선거 경기도의원 구리시제1선거구에서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신동화 후보와 국민의힘당 백현종후보가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한 공개토론 개최에 의견을 같이해 조만간 공개토론이 성사될 것으로 전망된다./Ⓒ이건구기자
4.7재보궐선거 경기도의원 구리시제1선거구에서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신동화 후보와 국민의힘당 백현종후보가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한 공개토론 개최에 의견을 같이해 조만간 공개토론이 성사될 것으로 전망된다./Ⓒ이건구기자

[구리=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4.7재보궐선거 D-8일을 남겨둔 30일 현재, 경기도의원 구리시제1선거구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신동화후보와 국민의힘당 백현종후보 간 시민의 알 권리와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공개토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0일 더불어민주당 신동화 후보 선거대책본부(이하 선대본)에 따르면 국민의힘 백현종후보가 지난 28일 신동화 후보에게 제안한 ‘공개토론’에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구체적인 방안이 있으면 실무회의를 통해 협의할 것을 제안하면서 선거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신동화 후보 선대본은, 이날 신후보가 5차례 공약 발표 이후 SNS를 비롯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각종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정책설명과 지역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이미 구리시민들과 함께 풀어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근거도 없고, 대안도 없이 정치적 목적의 비판만 일삼던 국민의힘 후보가 공개토론을 제안해주어 진심으로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으며 실무회의를 열어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하고 공개토론을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신동화 후보 선대본은 “이미 공약 발표 후 신후보가 시민들을 만나 다양한 여론 수렴 중”이라며 “늦게나마 정책선거에 동참해준 백후보에게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며 “그러나 말뿐인 국민의힘 후보는 결국 공개토론에서 밑천이 드러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신동화후보는 이번 선거 기간 중에 구리시 관내의 장애인단체, 유치원연합회, 어린이집연합회, 도매시장중도매인연합회, 전통시장상인회 등과의 정책간담회를 갖는 등 정책선거를 위해 노력해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