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전 국민 대상 도시디자인 작품공모전 개최..
지역

전 국민 대상 도시디자인 작품공모전 개최

우성자 기자 wksjjs@hanmail.net 입력 2021/04/05 17:00 수정 2021.04.05 17:18
'제19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 전국 대학생에서 일반까지
김해시는 올해 전 국민 참가대상으로 제19회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김해시
김해시는 올해 전 국민 참가대상으로 제19회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 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는 도시공간과 디자인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9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살고 싶은 도시공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시디자인 분야 인재육성 및 시민 인식 강화를 위해 매년 열리는 공모전으로 올해부터 참가대상을 전국 대학생에서 일반으로까지 확대했다.

또 실물패널 제출을 폐지하고 온라인 접수를 도입해 참가자 편의를 증대하는 동시에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공모전 운영으로 더 많은 작품 응모가 기대된다.

공모 주제는 총 5개로 시에서 추진 중인 동김해IC 만남의 광장 조성사업, 진영 폐선 철로 그린라인 네트워크 조성사업, 국립김해박물관 경관개선사업 그리고 김해의 도시색채와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공공디자인 등이 있다.

응모자는 1가지 주제를 선택해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공고요강 이메일로 신청서와 작품 파일을 접수하면 되고 출품된 작품들은 각 부문별 전문가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9월 8일 홈페이지에서 입상작이 발표된다.

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김해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어 우리 시 도시경관이 향상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 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도시디자인과 부서자료실 내 공고요강을 참고하거나 도시디자인과 디자인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