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 서구, '공직자 정책개발 연구모임' 발대식 갖고 포부..
지역

광주 서구, '공직자 정책개발 연구모임' 발대식 갖고 포부 다져

김영관 기자 입력 2021/04/06 16:22 수정 2021.04.06 16:57
서구 공직자 정책개발 연구모임 발대식/ⓒ광주 서구청
서구 공직자 정책개발 연구모임 발대식/ⓒ광주 서구청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5일 자발적으로 연구에 참여할 공직자들이 '서구 공직자 정책개발 연구모임' 발대식을 갖고 올해 상반기 동안 연구 목적과 기대효과 등을 발표하며 포부를 가졌다.

서구청 공직자 중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43명의 '서구 공직자 정책개발 연구모임'은 부서별 현안 과제를 선정하여 정기모임과 수시모임, 중간 점검 등을 통해 서구 발전과 구민 삶의 질 향상, 국비사업 발굴 등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서구는 국내 선진지 견학, 전문가 자문 등 여러 방면에서 연구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며, 결과 보고회를 통해 우수 연구모임을 선정하여 포상금, 상시학습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연구모임 운영은 부서 담당자와의 면담을 진행하고 연구 과제를 구정에 반영한 담당 직원에게도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발굴된 연구 과제를 시책화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 제안제도 운영, 아이디어 공모전, 정책개발 연구모임 등을 통해 창의적이며 실효성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 사람중심 서구 구현을 위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