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 청문감사관실에서는, 지난 9일 오전 남부署 본관 6층 대회의실에서 ‘민원조정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열고 경찰서장과 각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문감사관과 외부 관계기관인 시청, 교육청, 세무서, 변호사, 교수 등 법률·행정·민원관련 전문가(8명)를 포함한 총 9명의 조정위원을 위촉했다.
12일 署에 따르면 이번 ‘민원조정위원회 및 간담회’는, 적극적인 민원해결을 위해 운영하는 민원조정위원회를 원활히 처리함으로서 공정성을 제고하고 국민으로부터 경찰의 신뢰를 얻고 위상을 높여 대국민 경찰민원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뒀다.
민원조정위원회는 ▲소관이 명확하지 아니한 민원의 처리부서 지정 ▲복잡하거나 장기 미해결 민원 등, 반복·다수인 관련 민원처리 ▲거부처분에 대한 이의신청·개별적인 민원담당 공무원에게 맡길 수 없거나 맡기기 부적절한 민원 ▲기타 민원의 종합적인 검토·조정 또는 처리종결을 위해 구성된 심의·조정기구이다.
이날 박종천 서장은, “앞으로도 민원조정위원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민원처리에 조금도 소홀함이 없이 정성과 신뢰를 다해 주민들의 경찰서 방문 민원처리에 억울하거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