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올해 어린이날 "비대면 작가 되어볼까"..
지역

올해 어린이날 "비대면 작가 되어볼까"

우성자 기자 wksjjs@hanmail.net 입력 2021/04/12 13:47 수정 2021.04.12 14:26
김해시, 비대면 그리기․글짓기 대회 개최
김해시, 어린이날 맞이 비대면 그리기·글짓기 대회 개최.김해시
어린이날 맞이 비대면 그리기·글짓기 대회.ⓒ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와 아동 및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제99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비대면 방식의 그리기․글짓기 대회로 개최한다.

"아이들이 존중받는 세상", "폭력 없는 세상", "내가 꿈꾸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그리기·글짓기 하면 된다. 그리기의 경우 4절 또는 8절 도화지에 재료 제한 없이 그리고, 글짓기는 시 또는 산문으로 A4용지 5매 이내(15포인트)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작품 제출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참여대상은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만 5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아동이다. 그리기 작품은 응모신청서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시의 아동보육과로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방문제출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가능하며 글짓기의 경우 마감일 18시까지 e-mail 제출도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분야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발할 계획이다.

허성곤 시장은 "아동들이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면서 나와 친구, 가족들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내년 어린이날 행사는 평소와 같이 아동들이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김해시청 아동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