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넥슨은 12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에 블랙핑크 지수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함께 디자인한 캐릭터 '치치'(CHICHI)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치치는 지수의 애칭인 '터틀 래빗 킴'을 모티브로 접혀있는 한쪽 귀와 하트 모양의 볼터치, 블랙 아이라인 메이크업 등 귀여우면서도 시크한 외모에 쿨한 성격, 드리프트 광이라는 반전 매력을 지녔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캐릭터 더빙에도 지수가 직접 참여했으며, 5월 26일까지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넥슨은 당근 색상의 레전드 등급 스피드 카트 'TRKS'도 업데이트했다. 게임 상점이나 이벤트에서 'TRKS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TRKS' 카트와 'TRK 번호판', '거북이 등껍질 스키드' 같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지수의 실제 반려견을 모델로 한 '달곰' 펫과 '거북이 가방' 코스튬 등 아이템을 카러플X지수 콜라보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5월 26일까지 '치치', '달곰', 'TRK', 'TRKS', '거북이 가방'을 수집한 유저에게는 '지수 사인 오라'와 '지수 응원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지수가 직접 참가하는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도 연다. 참가 선수들이 터틀팀과 래빗팀으로 나뉘어 모바일 레이싱 승부를 펼치는 방식이며, 5월 1일 예선을 거쳐 5월 9일 본선이 열린다. 최종 본선에 진출하는 유저에게는 순위별 상금을 비롯해 지수와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 콜라보 굿즈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