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게임 업데이트]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5주년 기념..
경제

[게임 업데이트]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5주년 기념 책자 발간 등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12/30 21:48 수정 2021.12.30 22:27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소통교육 5주년을 기념한 책자 '5해를 풀다'를 발간,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했다. 이 책자에는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사업인 게임소통교육의 5년간 기록 및 성과를 비롯해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의 인터뷰, 앞으로의 도전과 방향성에 대한 내용들이 담겼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신작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함께 제작한 '세이 잇 투미' 신규 뮤직비디오와 '스타팅 라인' 애니메이션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직비디오 세이 잇 투미는 카트라이더의 글로벌 IP(지적재산권) 비즈니스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라인프렌즈가 직접 기획∙제작했으며, '디지니', '마리드', '크리스' 등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속 걸 캐릭터 3인이 걸 그룹으로 변신한 모습을 담아냈다. 여기에 걸그룹 '오마이걸'의 멤버 효정, 유아, 지호의 목소리가 담겼다.

▲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지난 28일 최종 선발된 10명의 플레이어들과 함께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7기 발대식을 열고, 역할과 의미 소개 및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컴투스 플레이어들은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약 6개월간 영상팀과 디자인팀으로 나누어 양사의 게임 및 채용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는 29일 연말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색적인 기록을 달성한 이용자를 선정해 특별 보상을 지급했다. ▲'토모/야화'를 제일 먼저 찾은 '어드벤처상', ▲'애도'(PVP)를 가장 많이 한 'R.I.P상' 등 이색 주제 별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또 주요 보상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뒤 61 레벨 이상 업적 보상으로 전설 등급 소울을 소환할 수 있는 '야루 소울 파편'이 추가됐고, 보스 몬스터 공략을 통해 기존보다 많은 영웅 등급 무기·무공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은 최근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ESG 위원회는 ESG 정책과 주요 사항 심의·의결 기구로 ESG 경영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에는 위원장인 권영식 대표를 포함해 도기욱 전무(CFO), 김성철 상무(정책담당) 등이 포함됐으며, 위원회 산하에 ESG 실무전담조직인 ESG 경영실을 둔다. 넷마블은 ESG 경영방향성과 구체적 활동 지표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년 1분기 내에 발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