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대표 박관우·박인규)와 함께 배우 이정재, 정우성이 설립한 아티스트스튜디오 및 아티스트컴퍼니의 경영권을 인수하는 투자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아티스트스튜디오와 아티스트컴퍼니를 자회사로 두는 신생 법인 아티스트홀딩스(가칭)에 각각 250억 원, 800억 원 등 총 1050억 원을 투자하고 메타버스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이정재, 정우성 역시 아티스트홀딩스의 주요 주주로 참여해 콘텐츠 밸류체인 확장을 통한 기업 가치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은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요새전 길드 전장 용병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요새전에 참여하는 공성과 수성 길드는 요새전 참여 길드원 제외 각 최대 10명까지 용병을 고용할 수 있게 돼 요새전에 참여하지 못하는 길드의 이용자들 역시 용병으로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진행되는 길드 토벌과 등대 콘텐츠가 추가됐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회사 컴투스플러스(대표 정철호)가 확보한 코인원 지분을 직접 취득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전에 컴투스플러스를 통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의 지분 38.43%(26만 4665주)를 취득하며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바 있는데, 이번에 계약 주체 변경을 통해 38.43% 중 21.96%를 직접 보유하게 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는 22일, '잊혀진 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잊혀진 섬은 2016년 5월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리니지의 시그니처 콘텐츠다. '전설 무기 제작을 위한 제작서' 등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은 22일부터 '미라클 메가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출석, 이벤트 에피소드와 기간제 던전 플레이 등으로 '미라클 카드', '최상급 소환 선택 박스'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산타의 선물 출석 보상'을 2022년 1월 12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매일 게임에 접속해 무기·방어구·장신구 중 하나를 선택해 내구도를 복원할 수 있는 '미라클 카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