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나은행 '하나원큐', 4가지 메인화면 선보여..
경제

하나은행 '하나원큐', 4가지 메인화면 선보여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04/18 18:34 수정 2021.04.18 18:35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맞춤형 메인화면 /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맞춤형 메인화면 / ⓒ하나은행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하나은행은 18일,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메인화면을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사용자 맞춤형 메인화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메인화면 서비스는 이용자 연령대에 맞춘 ▲Youth(만 30세 이하) ▲일반(만 31세~만 54세) ▲Senior(만 55세 이상)와 ▲ PB 용도의 4가지로 구성됐으며 하나원큐 앱 로그인 시 자동으로 해당 메인화면이 연결된다.

Youth 손님을 위한 메인화면에는 만 30세 이하의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금융상품과 전용 혜택 및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표출된다. 또 단순하고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선호하는 Youth 세대에 화면 구성이 맞춰졌다.

일반 손님을 위한 메인화면은 ▲자산관리 ▲금융상품 ▲생활뱅킹 ▲제휴·혜택의 4가지 카테고리가 제공된다.

Senior 손님 용도의 메인화면은 큰 글씨와 쉬운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시니어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와 보이스피싱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언제나 청춘 정기예금' 등의 맞춤형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업점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의 디지털 금융 접근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PB용 메인화면에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전문가 상품 추천 서비스 등이 우선 표출되며, 추후 다이렉트 상담 서비스 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김경호 미래금융본부장은 "맞춤형 메인화면 서비스를 통해 초개인화 뱅킹의 발판을 마련하고, 다년간 축적된 자산관리 경험과 금융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토대로 보다 지능화되고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