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창신대, 지역사회 인재양성 나선다..
경제

창신대, 지역사회 인재양성 나선다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04/21 19:12 수정 2021.04.21 19:13
창신대학교 이원근 총장(왼쪽)과 성지여고 민창홍 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영그룹
창신대학교 이원근 총장(왼쪽)과 성지여고 민창홍 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영그룹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부영그룹이 재정지원 하는 창신대학교는 16일, 본관 중회의실에서 성지여자고등학교와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지원과 진로진학에 협력하기 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교류를 통해 다양한 교육지원 및 진로진학에 협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부영그룹은 지난 2019년 창신대학교의 재정기여자로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원지역 고등학교에 전자칠판을 기부한 바 있다.

구체적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지원에 관한 사항 ▲진로진학 및 동아리 활동 연계에 관한 지원 사항 ▲교육인력에 대한 현장학습 지원 및 취업정보 제공 ▲관련분야 공동연구 등의 교육·기술 교류 및 정보공유 등을 협력한다.

성지여자고등학교 민창홍 교장은 "오늘 협약식이 우리학교가 미래형 고등학교로 발전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과도 다양한 방법으로 교류한다면 좋은 인재를 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창신대학교 이원근 총장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이 새로운 형태로 발전하고 있는 시기에 양 기관이 교류하여 유연한 현장 교육을 시행한다면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화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