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통영에서 지역사회문제해결 위한 생활실험 첫발..
지역

통영에서 지역사회문제해결 위한 생활실험 첫발

강창원 기자 win690@naver.com 입력 2021/05/07 10:49 수정 2021.05.07 11:25
통영로컬푸드회, 경남도 공모사업 선정...광도면행정복지센터와 진행 중
통영로컬푸드회와 주민이 주도해 사회문제 해결하는 생활실험 시작ⓒ통영시 

[통영=뉴스프리존] 강창원 기자=통영로컬푸드회는 경상남도로부터 2021년 지역사회문제해결 생활실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광도면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첫발을 내딛었다.

지역사회문제해결 위한 생활실험은 경상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주민들이 주도해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찾는 주민주도형 사회혁신정책이다.

통영로컬푸드회는 안전한 먹거리를 매개로 한 독거노인 복지와 지역 공동체성 회복이란 주제로 올해 말까지 실험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통영로컬푸드회를 중심으로 청소년 봉사단체, 지역사회 봉사단체들이 연합하여 우리 지역의 독거노인들에게 밑반찬봉사, 심부름 역할, 주택 재생의 복지사업을 진행하여 지역 공동체성 회복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통영로컬푸드회 김원수 회장은 “이 사업은 단지 몇 명의 독거노인들을 돕는 것이 아니라 광도면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이 합심하여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목적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에서는 별도의 지원팀을 구성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함께 할 예정이며, 김익진 광도면장은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