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제1회 청소년 e스포츠 게임..
지역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제1회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

이건구 기자 입력 2021/05/07 14:56 수정 2021.05.07 16:24
오는 29일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2종목 결승전 진행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제1회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 홍보 안내./Ⓒ포천시청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제1회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 홍보 안내./Ⓒ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가 오는 29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21년 제1회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 결승전을 치른다고 밝혔다.

7일 시에 따르면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PC 2종목에 각각 출전하는 32개팀의 신청을 오는 12일까지 접수 마감해, 오는 15일과 25일, 토너먼트 방식으로 각각 비대면 예선전을 치르게 된다.

이후 시 청소년센터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되는 29일 결승전은 특별 손님으로 MC허준이 게임 해설을 맡아 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종목별 우수한 실력을 보여준 청소년에게는 트로피와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회 신청은 포천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공지사항에 첨부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 감성 증진 및 건전한 놀이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문화·예술·놀이체험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행운축제’라는 주제로 연간 총 5회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의 생산자 및 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청소년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청소년 어울림마당’ 3회, ‘대면(거점형)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를 혼합해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