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해시, 유전능력 우수한 우량한우 육성 지원..
지역

김해시, 유전능력 우수한 우량한우 육성 지원

우성자 기자 wksjjs@hanmail.net 입력 2021/05/17 11:06 수정 2021.05.17 11:26
고품질 한우 생산 기반 구축 위한 한구개량 사업 추진
김해시,고품질 한우생산 기반 구축 위한 한우 개량사업 추진김해시
김해시의 한 한우축사 ⓒ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는 고품질 한우 생산 기반을 구축하고자 총 2억200만 원의 한우개량사업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유전능력이 우수한 우량한우 육성을 목적으로 한우등록, 한우개량, 한우인공수정료 지원, 한우친자분석 지원, 한우수정란이식 지원 등 7개 사업으로 김해축협이 사업을 위탁받아 추진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축산업 등록 또는 허가를 받은 관내 한우 사육 농가로 한우특성화 교배사업으로 지원되는 우량정액을 암소유전능력 평가를 통해 선발된 어미소에 수정하여 발생한 송아지 정보를 김해축협에 신고하고, 김해축협은 한국종축개량협회에 심사평가를 의뢰하여 등록기준에 적합한 우량한우를 등록·관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김해시 102개 농가 1만1852여두의 한우가 참여하고 있는 '천하1품' 한우브랜드는 소비자 시민모임에서 15년 연속으로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김해시 한우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해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한우개량 사업을 장기적으로 추진해 한우의 체계적 등록과 고품질 한우생산 기반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김해시에는 676농가에서 3만1876두의 한우를 사육하고 있으며 경남 전체 한우 사육두수의 11%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