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정책발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11차 ..
지역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정책발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11차 정기회의 마무리

김경훈 기자 newspd@holdon.asia 입력 2021/05/26 18:02 수정 2021.05.26 18:35
최대호 안양시장 4대 회장, 부회장에 이재준 고양시장 선출
화성시 매송면 소재의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에서 열린 경기도 내 개발 제한구역 정책발전협의회는 3대 회장인 서철모 화성시장에서 4대회장으로 최대호 안양시장과 이재준 고양시장을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26일 회의에는 개발제한 구역이 있는 14개 시‧군(화성, 하남, 과천, 수원, 고양, 안산, 안양, 시흥, 김포, 광명, 군포, 양주, 구리, 의왕) 단체장이 참석했다./ 화성시
화성시 매송면 소재의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에서 열린 경기도 내 개발 제한구역 정책발전협의회는 3대 회장인 서철모 화성시장에서 4대회장으로 최대호 안양시장과 이재준 고양시장을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26일 회의에는 개발제한 구역이 있는 14개 시‧군(화성, 하남, 과천, 수원, 고양, 안산, 안양, 시흥, 김포, 광명, 군포, 양주, 구리, 의왕) 단체장이 참석했다./ⓒ 화성시

[경기남부=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서철모 개발제한구역 정책발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은 26일 11차 정기총회를 주재 한 뒤 3대 회장직을 마무리하고, 4대 회장으로 선출된 최대호 안양시장 에게 의사봉을 넘겨 줬다.

  이날 회의에서 고양시에서  ‘도시 연담화 방지를 위한 공동과제’ 대한 설명과 의제가 채택됐다.    

또  시흥시에서 기존건축물 주변에 대지화되어 있는 토지에 부설주차장 설치 허용, 김포에서는 개발제한구역 내 이축 요건 완화, 광명시에서 의료시설의 긴급한 증축이 필요한 경우 행정절차 간소화, 의왕시에서 제기한 개발제한구역 불법행위 단속공무원에 대한 토지출입 규정 마련 등 개발제한구역 제도개선안에 대한 보고와 안건을 채택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개발제한구역 주민들에게 장기간 희생과 불편이 요구되는 만큼 보다 합리적인 정책 개선이 필요하다”며, “공공의 선을 이유로 일부 국민들에게 과도한 희생이 요구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한 목소리로 정책 개선에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개발제한구역 정책발전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차기 회장으로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부회장으로는 이재준 고양시장이 선출됐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