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헬스산업 컨벤션인 '바이오코리아 2021'에 참가한다.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진흥원 공동관 운영을 통해 진흥원 사업 및 성과를 소개하고, 지역클러스터 지원사업 수혜기업들의 홍보와 비즈니스포럼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다.
전시 부스로는 김해 강소특구와 함께 유망 의생명기업인 ㈜바이액츠비엠앤에스, ㈜아피셀테라퓨틱스, ㈜로즈메디컬연구소, ㈜에스티원, 아보리덤바이오, ㈜인토본, ㈜제이웰, ㈜지뉴인텍 등이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사업에 선정된 8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의 제품 및 기술 소개와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바이오코리아2020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최라는 새로운 도전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각화했으며, 해외 52개국의 다양한 국가 및 글로벌 기업과의 매칭을 통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이뤄냈다.
이번 바이오코리아2021은 <뉴노멀: 바이오 혁신과 한계 극복>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세계 각국의 투자자, 바이오산업의 경영진 및 관련 연구자들와 함께 바이오헬스 시장의 최신 이슈와 최첨단 기술을 공유하여 글로벌 사업 기회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바이오코리아 2021에서 다양한 주제를 다룬 컨퍼런스와 비즈니스포럼, 의사창업연구회 세미나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 기업 간의 교류를 통해 성공적인 미팅 기회가 되어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연계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