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유의동 의원, 국민의힘 반도체 특별위원회 위원장 임명..
지역

유의동 의원, 국민의힘 반도체 특별위원회 위원장 임명

김경훈 기자 newspd@holdon.asia 입력 2021/06/08 12:48 수정 2021.06.08 13:23
유의동 국민의힘 (평택시 을) 국회의원
유의동 국민의힘 (평택시 을) 국회의원

[평택=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유의동 의원이 8일 국민의힘 반도체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반도체 특별위원회 위원은 송석준 의원, 구자근 의원, 김영식 의원, 정찬민 의원, 한무경 의원 등 당 소속 의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가 글로벌 패권경쟁의 핵심으로 부상하면서 미국, 유럽, 중국, 대만, 일본 등은 반도체에 대한 과감한 투자유치 전략을 펴고 있는 반면 국내에서는 과도한 규제에 막혀 투자와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한민국 반도체산업은 총 수출의 약 20%를 차지할 정도로 국가 기간 산업이기에 국가 차원의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국민의힘 반도체특위는 임명식 후 1차 회의를 열어 반도체산업 특별위원회가 경제·산업·교육계와 실질적인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유의동 반도체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반도체 산업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방안을 마련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 하겠다.”며 “특위가 반도체 산업을 살리고 산업 전반의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