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천시, 남북스포츠 상생교류 기반 다져 ‘남북경협 거점도..
지역

포천시, 남북스포츠 상생교류 기반 다져 ‘남북경협 거점도시’역할 수행할 것

이건구 기자 입력 2021/06/17 10:58 수정 2021.06.17 11:09
‘스포츠수도 비전 및 실행 전략방안에 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가 16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 스포츠수도 비전 및 실행 전략방안에 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남북평화시대를 대비하고 ‘남북경협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변화의 길을 모색하고 나서 주목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에는 박윤국 시장을 비롯해 남북체육교류협회 관계자 및 경기도체육회, 시의회 의원, 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중간보고를 청취하고 의견 개진을 통해 연구용역 중간점검을 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포천시만의 스포츠수도 비전 및 전략 수립, 기존 스포츠시설의 수익형 구조 전환 방안, 494,000㎡(약 15만평)규모의 남북스포츠교류 종합타운 조성 기본계획 수립(사업비 약4500억 원)등을 추진하고 있다. 

박윤국 시장은 “남북평화 시대에 대비해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하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스포츠수도’라는 타이틀을 선점해 스포츠를 통한 상생교류 기반을 다지고 남북경협 거점도시로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마지막까지 의미 있고 실행 가능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