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해 분성산 생태숲, 여름 숲 놀이학교 운영..
지역

김해 분성산 생태숲, 여름 숲 놀이학교 운영

우성자 기자 wksjjs@hanmail.net 입력 2021/07/12 12:11 수정 2021.07.12 15:10
숲속으로 떠나는 여름 힐링 여행
김해시,분성산 생태숲 여름 숲 놀이학교 운영김해시
김해시,분성산 생태숲 여름 숲 놀이학교 운영ⓒ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는 분성산 생태숲에서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여름 숲 놀이학교를 운영한다.

이달 26일부터 2주 동안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고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하며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여름 숲 탐험대와 숲에서 찾은 전통놀이, 엄마랑 하는 숲 놀이, 아빠랑 하는 숲 놀이 4개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올해는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하여 13개 분야의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3만7000명에게 산림복지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7명의 숲해설가들이 다채로운 숲의 환경을 활용하여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그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하여 개인 및 가족 대상으로 주말가족체험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분성산은 자연생태계가 살아 숨쉬고 있는 산으로 건강한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분위기 속 특색 있는 체험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황톳길'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맨발로 걷는 황톳길 체험은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에 무리가 없는 코스로 3곳의 세족장과 휴게시설을 함께 운영해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다. 최적의 황토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일상에서 받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건강 증진의 효과도 있다.
 
김해시에서는 "분성산 생태숲은 무더운 여름에도 울창한 숲속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 산림욕을 즐기기 좋은 휴식처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숲해설 프로그램은 분성산 생태숲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