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규민 의원, 공무원 인사업무 전문성 강화 공무원법 개정안..
지역

이규민 의원, 공무원 인사업무 전문성 강화 공무원법 개정안 발의

김경훈 기자 newspd@holdon.asia 입력 2021/07/27 04:00 수정 2021.07.27 04:07
이규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시)
이규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시)

[안성=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의원(안성시)은 공무원 인사제도를 개선하고 인사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국가공무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인사업무를 주관하는 인사혁신처장이 ▲인사제도의 수립·평가에 활용하기 위해 공무원의 임용 및 시험에 관한 통계와 정보를 수집·관리하고 ▲인사제도의 개선을 위해 조사와 연구를 수행하도록 했다.

 현행법도 인사업무 담당 조직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되어 있지만  인사제도의 평가 및 개선에 필요한 자료의 수집과 조사·연구에 대해서는 법적 근거가 미비해 관련 자료를 확보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다.

 이규민 의원은 “인사업무를 주관하는 부처가 임용과 시험에 대한 자료를 축적·분석해서 활용하고 제도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면, 인사제도의 지속적인 개선뿐만 아니라 인사업무 자체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문정복, 민형배, 송갑석, 이성만, 이수진(동작 을), 이수진(비례), 임오경, 장경태, 정청래, 황운하 의원이 이번 개정안을 공동발의 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