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웅제약, '참지마요 제4기 교육봉사단' 출범..
경제

대웅제약, '참지마요 제4기 교육봉사단' 출범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08/05 13:14 수정 2021.08.05 13:48
'참지마요 제4기 교육봉사단' 발대식에 참가한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참지마요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대웅제약
'참지마요 제4기 교육봉사단' 발대식에 참가한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참지마요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대웅제약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웅제약은 '참지마요 제4기 교육봉사단'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원은 총 119명으로, 총 556명이 지원해 약 5: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기수에서 활동했던 9명은 운영진 멘토로 참여해 활동을 보조할 계획이다.

제4기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11일부터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14개 팀을 구성해서 전국의 총 14개 기관에서 12월까지 느린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1:1 독서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느린 학습자들이 긴급상황에서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참지마요 교육봉사는 생명을 구할 수도 있는 중요한 일"이라며 "대학생 단원들 모두가 자부심을 갖고 열정 있게 활동해 주시면 대웅제약은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윤재승 전 회장 시절부터 장애로 불편을 겪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