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세종시교육청, 417억 들여 ‘제2특수학교’ 건립..
지역

세종시교육청, 417억 들여 ‘제2특수학교’ 건립

이기종 기자 dair0411@gmail.com 입력 2021/08/09 14:00 수정 2021.08.09 14:31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권을 강화하기 위해 제2특수학교 건립을 착공한다./ⓒ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권을 강화하기 위해 제2특수학교 건립을 착공한다./ⓒ세종시교육청

[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권을 강화하기 위해 제2특수학교 건립 착공을 한다고 9일 밝혔다.

신생도시인 세종시는 매년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특수학교(세종누리학교) 1개교로는 교육시설 부족과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장거리 통학버스 탑승에 불편함이 많아 제2특수학교 신설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주변 상황과 수요자의 요구를 수용해 제2특수학교를 착공하게 됐다.

이번에 착공하는 제2특수학교는 세종시 금남면 집현리 619 일원에 부지면적 14,255㎡, 지상 3층, 33학급 등 공사비 417억원 규모로 건립된다.

이를 통해 생활공간, 장애 친화적 공간, 지역문화 교류의 거점 공간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담당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학교 건물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우수인증(BF인증), 녹색건축물 인증,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안전과 친환경 모두를 고려했다.

또 ‘새로운 학교에서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비전을 담아 개개인 맞춤형 교육을 통해 다양한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것을 목표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아울러 교육과정 자율성 확보로 문화·예술·체육 중점 교육과정, 장애정도를 고려한 진로·직업교육 중점 특성화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김재설 세종시장애인부모회장은 “제2특수학교 설립이 장애학생과 가족 모두에게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줄 것이며 학교가 안전하고 차질 없이 설립되고 개교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