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하나금융그룹은 9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활용, 제 15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55명(대학생)을 대상으로 언택트 취업특강과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5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지난 5월 25일 활동을 시작했으며, MZ세대와의 소통 창구 역할과 디지털을 통한 그룹의 ESG경영 실천을 위한 애쓰지 워너비(ESG Wannabe)를 주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7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광고기획 전문가를 초청하여 대학생들을 위한 광고기획 특강을 개최했고, 이번 취업특강 및 멘토링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됐다.
취업특강은 인사담당자와 SMART 홍보대사들이 아바타로 참여했다. 설명회 관련 발표 자료는 메타버스 무대 중앙 대형 스크린을 통해 공개됐고, Q&A 시간은 음성과 채팅을 활용했다.
취업특강 후에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하나은행의 변화와 혁신의 주도를 상징하는 영 리더 '이노베이터'가 등장해 눈높이 멘토링을 진행했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디지털을 선호하는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눈높이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