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산에 '도시바람길숲' 조성, 저탄소 그린도시로..
지역

부산에 '도시바람길숲' 조성, 저탄소 그린도시로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08/19 11:03 수정 2021.08.19 11:27
미세먼지 저감·도시열섬 완화 등 탄소중립 효과
부산 사하구 하신중앙로 일원에 조성된 도시바람길숲
부산 사하구 하신중앙로 일원에 조성된 도시바람길숲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사하구 하신중앙로(하단동 1188번지 일원)에 도시바람길숲을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생활SOC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도심 내에 가로숲과 거점녹지, 연결숲으로 녹지축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1단계 조성사업을 통해 관문대로·감천로·강변대로·다대로 등 4곳에 5.5ha 규모의 녹지를 조성한 바 있으며 현재 월드컵로와 아시아드로, 백양대로 등에 4.7ha 규모의 2단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단계 추가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도시바람길숲은 하남초등학교와 하남중학교를 잇는 통학로 200m 구간에 조성된다.

시는 도시바람길숲이 15분 내 접근 가능한 소규모 생활권 숲으로 주민들에게는 휴식처가 되고, 도심 녹지축을 연결하면서 도심 내 미세먼지를 저감,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등 탄소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도시바람길숲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휴식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규모 생활권숲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보행자 중심의 걷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