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항로표지 설치 공사로 ‘구포대교’ 교통 통제..
지역

항로표지 설치 공사로 ‘구포대교’ 교통 통제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09/02 14:37 수정 2021.09.02 17:44
7일까지 평일 주간(9시~17시) 화명동 방향 1개 차로 통제
구포대교
구포대교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는 오는 7일까지 구포대교 항로표지 설치 공사에 따른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통통제는 오는 7일까지 평일 주간(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에만 진행되며, 통제 기간 동안 구포대교 화명동 방향 3개 차로 중 1개 차로의 통행이 차단된다.

이번 항로표지 설치 공사는 구포대교 하부를 통행하는 선박의 항로 유도를 위한 항로표지를 설치함으로써 선박 충돌사고를 예방하고 구포대교를 통행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시행된다.

건설안전시험사업소는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별도 공기 연장 없이 통제 기간 동안 신속하게 설치 공사를 마무리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고현정 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장은 “이번 항로표지 설치 공사는 구포대교 통행 선박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당분간의 교통통제에 대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공사 기간 중 구포대교를 통행하는 시민분들께서는 반드시 교통신호수의 안내에 따라 서행 운전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