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성심병원 금연지원센터, 금연지원서비스 무상 지원..
경제

성심병원 금연지원센터, 금연지원서비스 무상 지원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09/08 10:02 수정 2021.09.08 10:03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입원환자 중 흡연을 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금연지원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가정의학과 금연클리닉 의료진과 금연상담전문가로 구성한 다학제 진료팀이 금연치료와 금연상담을 제공하는 등 전인적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순환기내과·호흡기내과·신경과·소화기내과·정형외과 등 다양한 임상과의 입원환자가 금연 할 수 있도록 환자 맞춤형 협진을 하고 있다. 초기 간호정보 조사과정에서 흡연력이 있는 환자를 파악하여 금연치료에 연계하는 전산시스템도 운영한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에서 입원환자 금연지원서비스 회진을 진행하고 있다./ ⓒ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에서 입원환자 금연지원서비스 회진을 진행하고 있다./ ⓒ한림대학교의료원

금연치료는 입원환자의 기저질환을 고려하여 금연 약물요법 또는 니코틴 대체제를 제공하고 있다. 금연상담은 다양한 행동강화물품을 활용해 단계별 맞춤 금연지원서비스를 진행하고 퇴원 후에도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지원한다.

등록은 입원 중인 환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퇴원 후에 6개월간 금연상담을 지속한다. 등록 환자에게는 행동강화 8종 키트(가글, 무설탕 캔디, 견과류, 껌 등) 및 니코틴 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며, 금연 성공 시 소정의 기념품 증정을 통해 독려한다.

백유진 금연지원센터장(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대한금연학회장)은 "입원환자 대상 금연지원서비스는 환자뿐만 아니라 보호자, 간병인에게도 금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준다"며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완치를 위해 입원환자 대상 금연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성과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