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현대카드는 주유 할인을 제공하는 GS칼텍스 전용카드(사업자 표시 신용카드, PLCC)인 '에너지플러스카드 Edition2'를 13일 공개했다.
이 카드 GS칼텍스에서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사용할 때 일반카드보다 더 큰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은 휘발유와 경유 뿐만 아니라 LPG와 전기차, 수소차를 충전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한 LPG, 전기차, 수소차 충전 결제는 추후 오픈 예정이다.
주차와 세차, 자동차 정비와 같은 모빌리티 업종에서도 할인을 제공하며, GS칼텍스의 주유소 '에너지플러스 허브'의 컨시어지 서비스 이용 대행료를 분기당 1회씩 면제해 준다. 할인 은 전월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한정된다.
에너지플러스 앱의 '바로 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과 주유량 같은 평소 자신의 주유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간편하게 주유 주문과 결제를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전국 300여 곳의 주유소에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올해 말에는 800여 곳까지 대상 주유소를 확대할 예정이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국내외겸용(VISA) 모두 동일하며, 카드 발급 즉시 GS칼텍스 앱에 등록해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