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산관광 '善(선)결제 프로젝트' 시즌2 시동..
지역

부산관광 '善(선)결제 프로젝트' 시즌2 시동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09/16 10:01 수정 2021.09.16 11:42
착한 가격, 다양한 여행상품...9월말 상품 판매 예정
부산관광 善(선)결제 프로젝트 시즌1 이미지
부산관광 善(선)결제 프로젝트 시즌1 이미지 ⓒ부산관광공사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부산관광 善(선)결제 프로젝트 시즌2를 이끌 기획사를 선정, 오는 28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여행사를 대상으로 관광상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관광 善(선)결제 프로젝트’는 전문기획사가 관광시설사 이용권에 관광콘텐츠를 더해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여행사에서 부산시 지원을 받아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先)구매해 고객에 판매하는 전국 최초 지역 관광업계 상생 모델이다.

지난 6월 진행한 시즌1은 부산 대표 관광시설사의 적극적인 협조로 전량 판매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시즌2 기획사로 에스에스컴퍼니를 선정하고, 기획사와 함께 ‘2021 함께해요, 부산관광 부기와 함께 Be SAFE!’라는 주제로 부산 대표 관광시설사 상품 2개 이상을 결합해 시즌1보다 더욱더 다채로운 상품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통합콜센터를 운영해 고객에 편의를 제공하고, 상품 판매실적에 따라 여행사에 제공되는 인센티브를 강화하는 등 시즌1을 보완했다.

오는 28일 개최되는 설명회는 기획사가 구성한 관광상품을 여행사에 소개하는 자리로, 200여 개 여행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시즌1 때 제기된 판매시스템 이용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시스템 이용 방법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여행사가 사업을 잘 이해하고 원활히 판매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광상품은 9월 말부터 여행사 자체 판매망 등을 통해 고객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지역 관광업계가 지속가능한 수익구조를 확보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