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이트진로, 스마트팜 스타트업 ㈜그린에 지분 투자 계약..
경제

하이트진로, 스마트팜 스타트업 ㈜그린에 지분 투자 계약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09/16 22:43 수정 2021.09.16 22:44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을 통한 고부가가치 농산물 재배·유통 및 시설 판매를 하는 스타트업 ㈜그린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 시장이 향후에도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사업임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린 김포 도시 농장 /ⓒ하이트진로
㈜그린 김포 도시 농장 /ⓒ하이트진로

사측에 따르면 그린이 운영하는 스마트팜의 특징은 도시에서도 설치 가능하다는 점이다. 현재 마곡과 김포에서 도시 농장을 운영 중이며, 허브, 스테비아, 와사비, 미니양배추, 애플수박 등 고부가가치 특수작물 13종을 재배하고 있다. 재배한 특수작물은 요식업체와 고정 공급계약을 체결, 식자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해 유통되고 있다.

▲세로수직재배 ▲비닐하우스형 수경재배시설 ▲특수양액 ▲LED개발 등 자체 개발한 시스템과 설비들은 타 스마트팜과 차별화된다고. 스마트팜 기술 및 시설로 해외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향후 두바이에 도시농장법인을 운영 예정이며, 콜롬비아에 시설 수출도 협의중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스마트팜은 잠재적 시장규모가 큰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그린과 같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