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안성시-안성햇빛발전협동조합-루트에너지, 본관 옥상 태양광 ..
지역

안성시-안성햇빛발전협동조합-루트에너지, 본관 옥상 태양광 설치 업무협약

김경훈 기자 newspd@holdon.asia 입력 2021/09/23 12:20 수정 2021.09.23 14:03
안성시와 안성햇빛발전협동조합, 루트에너지가 23일 안성시청 본관 옥상에 100kwh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안성시와 안성햇빛발전협동조합, 루트에너지가 23일 안성시청 본관 옥상에 100kwh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안성=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안성시와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 가는 시민맞춤 햇빛발전소 1호가 올 하반기에 선보일 전망이다.

안성시와 안성햇빛발전협동조합, 루트에너지가 23일 업무협약을 맺고 안성시청 본관 옥상에 100kwh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시는 본관 옥상 임대와 관련한 행정절차를 제공하고, 안성햇빛발전협동조합은 태양광 설비를 관리운용하며 신재생에너지 활용과 중요성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펀드관리는 루트에너지가 전담해 모집·운용하게 된다.

안성시가 안성햇빛발전협동조합과 함께 주도하는 안성시민햇빛발전펀딩은 루트에너지가 펀딩메니저로 참여하게 되며, 안성시민 1인 최대 1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느며, 펀드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20년 만기로 매년 8% 정도의 수익금을 배분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공시설인 안성시청 옥상에 설치하는 시민맞춤 햇빛발전소 1호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활용에 행정도 발맞춰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2호, 3호 등이 계속 이어져 탄소배출 억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