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사)한국미술협회 계룡지부가 관내 유아·초등학생 및 기타지역을 대상으로 제17회 계룡시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17회 계룡시 어린이 미술대회는 어린이들의 창의적 예술 감성과 미적 체험을 진작시키고 지역 미술 문화 발전을 위해 현장 공모전이 아닌 ‘채색 완료된 작품’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아이들의 창의적 표현을 위해 자유 주제이며 제출형식은 5절 켄트지에 수채화, 모자이크, 꼴라쥬, 점묘화 등으로 본인이 그리고자 하는 내용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포털사이트에 개설된 한국미술협회 계룡지부 카페에 가입 후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받아 다음달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엄사문화쉼터 지하도갤러리에서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대회 수상작은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2층 전시실에 특별 전시된다.
김기현 지부장은 “이번 대회가 아이들마다 가지고 있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표현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부에서는 다양한 공모전과 사생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그림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장차 예술에 대한 꿈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