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세븐일레븐, '무직타이거' 콜라보 빼빼로 출시..
경제

세븐일레븐, '무직타이거' 콜라보 빼빼로 출시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09/24 22:12 수정 2021.09.24 22:13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명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손잡고 뚱랑이 캐릭터를 활용한 빼빼로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대원미디어와 캐릭터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대원미디어는 무직타이거, 마블 등 국내외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무직 허니버터아몬드빼빼로'를 세븐일레븐 모델이 들고 있다.  /ⓒ세븐일레븐
'무직 허니버터아몬드빼빼로'를 세븐일레븐 모델이 들고 있다. /ⓒ세븐일레븐

무직타이거는 직장을 벗어나 원하는 일을 하는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호랑이 캐릭터로 최근 MZ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의류, 가방, 신용카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식품으로는 이번이 첫 콜라보다.

'무직 허니버터아몬드빼빼로'는 패키지에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 뚱랑이의 귀여운 모습을 4가지 버전으로 디자인해 선보였다. 아몬드 빼빼로에 허니버터초콜릿을 입혔다. 빼빼로 측면에는 '곁에 있어줘서 고마워요', '저 오늘 연차입니다' 등 문구가 적혀 있다.

세븐일레븐 장채윤 상온식품팀 담당MD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무직타이거 뚱랑이가 가장 핫한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며 "무직타이거 빼빼로를 시작으로 내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젤리, 초콜릿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무직타이거와 콜라보한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