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국산림아카데미-국립수목원, 전문인재 양성 '맞손'..
지역

한국산림아카데미-국립수목원, 전문인재 양성 '맞손'

박한복 기자 phb1226@hanmail.net 입력 2021/09/28 18:16 수정 2021.09.28 18:44
- 안진찬 이사장과 최영태 원장 참석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국립수목원이 MOU를 체결했다.(사진=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국립수목원이 MOU를 체결했다.(사진=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대전=뉴스프리존] 박한복기자=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이사장 안진찬)과 국립수목원(원장 최영태)가 28일 국립수목원 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안진찬 이사장과 최영태 원장 외 김현식 前 산림조합중앙회 부회장 및 양 기관의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숲과 정원을 가꾸고 보존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기에 이에 대한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새로운 정원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산림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정보 및 전문 인력의 교류와 자문 ▲산림연구활동의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새로운 정원문화 창출을 위한 협력 등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안진찬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산림자원의 육성과 산림인재의 양성을 통해 산림산업을 발전시키고 고품격의 정원문화를 확대하는 등 국민의 삶의 질 향상하는데 한국산림아카데미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최영태 원장은 “산림생물 연구기관으로서 유용 식물자원을 탐사, 수집 및 활용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산림생물 다양성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산림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면서 정원문화의 발전에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