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유엔참전용사 사진전 개최..
지역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유엔참전용사 사진전 개최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10/12 10:32 수정 2021.10.12 10:43
‘Remember Heroes in Busan 사진전’
참전용사 사진 및 참전 스토리
참전용사 사진 및 참전 스토리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12일부터 23일까지 시청 2층 전시실에서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 참전용사를 찾아서_Remember Heroes in Busan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2021 부산유엔위크’(10.22.~11.11.) 기간 중 추진하는 기획 사진전이다.

사진전에는 2017년부터 국내는 물론 미국, 영국 등 6.25 참전국을 직접 찾아다니며 참전용사의 사진을 담아내고 있는 라미현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작업명 ‘프로젝트 솔져’를 통해 촬영한 작품, 참전스토리, 각종 영상 자료와 함께 시민들의 감사 및 평화 메시지 편지도 만나볼 수 있다.

라미현 작가는 “2016년 군복 전시회에서 미 해병대 참전용사 살 스칼레토 씨를 만나 참전용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모습에 감명을 받은 이후, 한국전 참전용사를 기록하는 작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하나의 메신저가 돼 그들의 존재를 알리고 그들의 자부심을 지켜주며, 다음 세대에 메시지를 남기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올해는 유엔 가입 30주년이자 유엔기념공원 조성 7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부산유엔위크’를 준비하고 이번 사진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참전용사의 과거와 현재 모습, 그들의 인생 이야기를 보고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꼭 한번 방문해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