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만화의 여신, 미래를 그리다(GRIDA)' 부산웹툰페스..
지역

'만화의 여신, 미래를 그리다(GRIDA)' 부산웹툰페스티벌 개최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10/27 14:43 수정 2021.10.27 15:30
29일~내달 4일, 부산글로벌웹툰센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웹툰 전시, 현장 드로잉 쇼, 비즈니스 상담 등
제5회 부산웹툰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제5회 부산웹툰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창작자와 시민이 함께 하는 웹툰 축제의 장, 부산웹툰페스티벌의 그 다섯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경남만화가연대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7일간 부산글로벌웹툰센터 일원에서 ‘제5회 부산웹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신한류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는 웹툰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부산웹툰페스티벌의 전시 주제는 ‘만화의 여신 미래를 그리다(GRIDA)’로, 메인전시와 기획전시로 구성됐다. 전시에는 100명의 웹툰 작가가 참여했으며, 가까운 미래에서 먼 미래까지, 희망 메시지를 이야기로 담은 600점의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오는 29일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부산웹툰 작가들이 직접 선정하는 골든브릿지 웹툰 어워즈, 라이브 드로잉이라는 장르를 탄생시킨 세계적인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 뮤지컬 배우 리사의 오프닝 뮤지컬 드로잉 쇼를 선보이며, 제5회 부산웹툰페스티벌의 막을 연다.

메인전시는 모두 부산 웹툰으로 채워진다. ‘미래의 일상전(展)’, ‘나의 미래를 도아줘 전(展)’, ‘미래를 보는 액자전(展)’, ‘투마로우 클래스전(展)’, ‘내일의 웹툰전(展)’, ‘물 건너간 웹툰 전(展)’, ‘김정기 작가 특별 전(展)’을 통해 부산 작가들의 다채로운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기획전은 우리 시대 멘토 특별 전(展), 골든 브릿지 어워즈 수상 전(展), 찾아가는 라이브 드로잉 쇼 전(展), 해외만화 초청 전(展)으로 구성됐으며, 웹툰 거장, 해외 작가 초청전시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 웹툰 창작자들의 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BTB 행사, 부산지역 웹툰작가와 역·내외 기업 간 만남 기회를 제공하는 웹툰IP 피칭 및 비즈니스 상담도 준비돼 있다.

또한, 내달 1일부터 부산시청 1층 로비에서 부산지역 웹툰 작가들의 ‘2030 엑스포 유치 기원 현장 드로잉 쇼’가 진행될 예정이며, 독자들을 위한 캐리커쳐 이벤트, 웹툰 상담소, 즉문즉설, 작가가 들려주는 전시 큐레이팅 이야기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가 준비됐다.

온라인 참가는 부산웹툰페스티벌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현장 참가는 부산글로벌웹툰센터 등을 방문하면 된다. 일부 행사는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되니 부산웹툰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