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세계시장 수출 판로 개척..
지역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세계시장 수출 판로 개척

우성자 기자 wksjjs@hanmail.net 입력 2021/11/02 12:10 수정 2021.11.02 14:16
세계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2021 MEDICA’ 참가
전시회 부스 공간 확보 및 진흥원 공동관 구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세계최대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김해시
세계최대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원장 홍성옥, 이하 진흥원)은 김해시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하여 이달 15일부터 19일까지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인 '2021 독일 뒤셀도프르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2021 MEDICA)'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은 진흥원이 주관하는 의생명산업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김해시 의료기기 기업 6개사를 대상으로 부스 임차비, 통역비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진흥원 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에 따라 수출 판로개척이 어려운 상황에서 진흥원은 매번 MEDICA 전시회의 부스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 부스 공간 확보 및 진흥원 공동관 구성을 했으며, 김해시 의료기기 기업의 우수제품을 세계시장에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기업·제품 홍보를 통하여 세계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로 김해시 관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수출에 어려움을 겪게 되어 경제적으로 큰 손실을 보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인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참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의료기기 기업들에게는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며, 더불어 관내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수출 확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