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해시 최초 메타버스 해외수출설명회 개최..
지역

김해시 최초 메타버스 해외수출설명회 개최

우성자 기자 wksjjs@hanmail.net 입력 2021/11/04 15:09 수정 2021.11.04 16:25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SK텔레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 온라인 행사
경남KOTRA지원단과 협업, 수출 전문강사 초빙
해외수출동향 등 실질적 도움 프로그램 구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최초 메타버스 비대면 해외수출설명회 개최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타버스 비대면 해외수출설명회 ⓒ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김해시 최초로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서 온라인 비대면 해외수출설명회 행사를 개최한다.

메타버스는 초월한다는 뜻의 '메타(Meta)'와 우주라는 뜻의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현실, 증강현실, 소셜네트워크 등을 통해 현실을 디지털 가상세계로 확장하여 사회, 문화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드는 3차원 공간 가상현실 시스템이다.

이번 가상해외수출설명회는 경남KOTRA지원단과의 협업으로 수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해외수출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해외수출전략, 인도시장진출전략, EU의 탄소국경세 추진동향, 해외빅데이터 플랫폼 소개 등으로 수출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수출설명회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했으며 80명의 중소기업 및 기관 관계자가 참가하여 양질의 강의를 비대면으로 청취한다.

진흥원은 "현재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수출설명회를 선보이게 되면서 혁신적인 시도라는 생각이 든다"며 "위드코로나 시대로 진입하면서 수출기업들의 피로도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오프라인 지원뿐만 아니라 비대면으로 중소기업들에게 간편하고 신속한 정보제공 등 알찬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 채널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