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B금융,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내년 오픈 예고..
경제

KB금융,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내년 오픈 예고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11/08 21:40 수정 2021.11.08 21:41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KB금융그룹은 내년 7월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를 개설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센터는 자산가들을 위한 팀 단위의 고객관리, KB형 패밀리오피스 모델 등 차별화된 운영 방식을 도입, 혁신적이고 전문화된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B금융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조감도. (자료=KB금융그룹)
KB금융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조감도. (자료=KB금융그룹)

우선, 팀 단위의 PB(Private Banking, 은행이 거액의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자산을 특별 관리해 주는 서비스)고객 관리 모델을 도입한다. 스타급 PB와 센터에 상주하는 세무·부동산·법률·신탁·투자 전문가들이 협업해 고객의 자산을 관리한다. IB(Investment Bank, 투자은행)와 연계한 구조화 상품, Wrap(투자자의 성향에 맞춰 고객의 돈을 관리해 주는 맞춤형 서비스)상품 등을 제공하기 위해 증권사의 투자 전문가도 배치한다.

KB형 패밀리 오피스 모델도 선보인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속, 증여 및 가업승계 등 자녀 세대로의 부의 이전까지 고려한 신탁 기반 초 개인화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의 지하 1층은 KB 갤러리와 아트홀을 만들어 문화·예술 공간으로, 지상 2층은 고객들이 휴식을 취하는 카페 형태의 라운지로 꾸며진다. 3층에서 7층까지는 아트, 북, 문화 등 스토리를 담은 상담 공간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