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산 항공여행마켓 개최...항공·여행업계 '기지개'..
지역

부산 항공여행마켓 개최...항공·여행업계 '기지개'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11/11 11:25 수정 2021.11.11 14:47
국내외 항공권 및 여행상품 국비 지원으로 할인
단계적 일상회복 따른 여행심리 회복
항공여행마켓 홍보 포스터
항공여행마켓 홍보 포스터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오는 13일 한국공항공사, 벡스코 등과 공동으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FLY to the 일상! 2021 항공여행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 촉진을 위해 전국에서 진행 중인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부산 대표 행사 중 하나다. 김해공항 국제선이 최근 일부 운항 재개가 결정돼 단계적으로 정상화되면서 그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왔던 김해공항 취항 항공사, 여행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마련됐다.

이번 항공여행마켓에는 부산 거점 에어부산과 제주항공 등 국내 대표 LCC를 비롯해,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2019 세계 최고 항공사인 싱가포르항공, 내년 부산발 유럽 직항노선에 취항 예정인 핀에어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대표여행사 하나투어, 모두투어와 부산지역 5성급 호텔 등이 참여해 다양한 국내외 항공권 및 여행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시는 특히, 국비 지원금이 할인액으로 적용돼 시민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향후 여행심리 회복에 기여하는 한편, 참여하는 여러 업체에도 매출 증대를 통해 실질적인 지원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재민 부산시 신공항추진본부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이 많이 지쳐있는 상황에서 여행심리를 회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게 됐을 때 가장 원하는 여행이나 외부 활동에 대한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