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SK에코플랜트, 국내·외 스타트업 발굴 '디데이' 행사 ..
경제

SK에코플랜트, 국내·외 스타트업 발굴 '디데이' 행사 개최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11/15 11:02 수정 2021.11.15 11:04
SK에코플랜트 박경일 대표이사가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오프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 박경일 대표이사가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오프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SK에코플랜트는 13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국내·외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디캠프와 공동 후원하는 '디데이 글로벌 리그'를 진행했다.

디데이는 데모데이 행사로 창업자와 투자자가 함께 만드는 스타트업 데뷔 무대다. 이번 디데이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스타트업 까지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전 심사를 통해 한국(2팀), 미국, 오스트리아, 카메룬, 캄보디아 등 5개국에서 선정된 총 6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 뿐 아니라 유엔공업개발기구(UNIDO) 조현동 대표, 주한오스트리아 대사관 필립 윈클러 무역대표부 부참사관, 디캠프 김영덕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SK에코플랜트 박경일 사장은 "글로벌 스타트업과 이해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구를 위한 미래 혁신 기술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만들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세상을 만들고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스타트업은 ▲적은 비료로 작물을 재배하는 인공지능 토양진단 기업 '센스글라스'(미국) ▲지속가능한 포장지 소재 개발 기업 '수파소'(오스트리아) ▲태양광 인프라 관리 솔루션 기업 '에코링크스'(카메룬) ▲디지털 폐기물 관리 시스템 기업 '시안에코텍'(캄보디아) ▲커피박을 활용한 바이오 플라스틱 기업 '리커퍼리'(한국)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너지 절감 기업 '나인와트'(한국) 등이다.

SK에코플랜트는 향후 최종심사를 통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공동연구 및 사업진출을 위한 멘토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디캠프 역시 최대 3억 원의 투자금 및 사무실 공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