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맘 편한 부산' 임신·출산·육아 박람회 개최..
지역

'맘 편한 부산' 임신·출산·육아 박람회 개최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11/16 11:59 수정 2021.11.16 14:07
19일부터 온라인 개최...전문 강사 강연, 육아 골든벨 등
'맘 편한 부산' 박람회 홍보 포스터
'맘 편한 부산' 박람회 홍보 포스터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의료정보 박람회 ‘2021 맘 편한 부산’을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맘 편한 부산’은 부산지역 예비 부모들에게 임신·출산·육아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부산 대표 임신·출산·육아 의료정보 박람회로, 육아의료 정책에 대한 안내를 비롯해 강연, 상담, 체험 등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감염 취약계층인 임산부와 어린이 등을 위해 공식 누리집를 통해 온라인으로 박람회를 진행한다.

개막식은 오는 19일 오후 1시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토크 콘서트 ‘맘 편한 이야기’, 육아·의료 정책 포럼 ‘맘 편한 만남’, 찾아가는 육아 의료상담 ‘맘 편한 육아’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온라인 전시관을 통한 정보공유도 이뤄진다. 육아·의료정보관, 부산시 공공정책관, 웰니스관, 닥터DJ관을 운영해 부산지역 의료기관을 비롯하여 구·군 보건소, 육아종합지원센터, 부산 아가마지, 한국공공정자은행연구원 등 각종 육아·의료정보와 공공정책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집콕 율동 챌린지’, 부부가 함께하는 ‘집콕 러브 필라테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집콕 적성상담회’ 등 집콕 시리즈를 통해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박람회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임신·출산·육아 전 과정에 필요한 의료정보와 지식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얻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多)가치 키우는 출산·양육 친화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를 참조하거나 박람회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