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순천시, 2021 순천 청소년 정책 박람회 개최 눈길..
지역

순천시, 2021 순천 청소년 정책 박람회 개최 눈길

이문석 기자 입력 2021/11/16 12:09 수정 2021.11.16 20:25
청소년의 생각과 목소리로 지역 정책 만든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제안을 허석 시장에게 하는 장면(사진=순천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제안을 허석 시장에게 하는 장면(사진=순천시)

[전남=뉴스프리존]이문석 기자 = 순천시 아동청소년과가 지난 15일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1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 주도의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를 바라보는 청소년들의 생각을 나누는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18개팀 80명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을 제안했고 ▲안전분야(전동킥보드 안전 개선 관련 정책 3건, 학교폭력 근절, 온누리자전거 이용개선) ▲교육분야(청소년을 위한 자가격리 정책, 학생동아리 운영, 꿈 프로젝트, 모든 연령이 사용 가능한 무료독서실) ▲생태·관광 분야(우리가 만들어가는 해룡천, 원창역 개발, 동천워크 APP개발) ▲교통분야(등·하교 시간 시내버스 증차) ▲복지분야(학교 앞 버스정류장 간이도서관 설치지원, 따숨 간식 냉장고 설치, 길고양이 쉼터 만들기, 청소년 행복의 날 제정, 학생용 모바일 결제 시스템 개발) 등 청소년 관점에서 지역사회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 청소년들이 제안한 18개 정책은 현장 발표와 온라인 현장 투표를 거쳐 오는 18일 우수 정책이 선정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한 참가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이 모두 반영되면 좋겠지만 현실성 있는 검토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점들이 차근차근 해소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석 순천시장은 “청소년들의 정책 제안이 단순 제안으로만 그치지 않고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활동참여에 더 많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