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새누리당,'공무원연금개혁과 공적연금개혁은 별개'..
정치

새누리당,'공무원연금개혁과 공적연금개혁은 별개'

박정익 기자 입력 2015/05/19 11:57
5월2일 여야 합의대로 28일 본회의에서 반드시 처리해야

[연합통신넷=박정익기자]새누리당이 "공무원연금개혁과 공적연금개혁은 별개의 문제"라며 "오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권은희 새누리당 대변인은 19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공무원연금개혁을 두고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50%연계를 주장하던 새정치민주연합이 이제는 기초연금 연계까지 거론하고 있다"며 "더욱이 야당의 일치된 단일안이 아니라는 점에서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연금이든 기초연금이든 논의를 하기도 전에 수치를 못 박을 수는 없다"며 "이는 협상의 유연성을 저해하고 논의의 폭을 협소하게 만들 뿐"
이라고 밝혔다.

이어 "같은 맥락에서 사회적 대타협기구도 국민적 합의가 필요해 만드는 기구"라며 "수치를 못 박고 사회적 대타협기구를 출범시키는 것은 혈세만 낭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결론을 내 놓고 시작하는 논의는 형식적일 뿐이고 그 어떤 국민적 합의도 이끌어 낼 수가 없다"며 
"별개의 문제를 가지고 이리 엮고 저리 엮다 보니 문제가 더 꼬이고 복잡해지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권 대변인은 "공무원연금개혁은 2일 여야 합의대로 마무리가 돼야 한다"며 "본래의 취지대로 제대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야당의 전향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