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게임빌, '크리티카 온라인' 블록체인 게임 리메이크 예고..
경제

게임빌, '크리티카 온라인' 블록체인 게임 리메이크 예고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11/25 10:53 수정 2021.11.25 10:58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게임빌(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 이하 GCP)은 올엠과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은 C2X(가칭) 토큰과 연동되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리메이크된다. 크리티카 온라인은 2013년 출시 이후 70 여개 국가에서 20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글로벌 스테디셀러다. 중국에서도 현지 파트너인 텐센트와의 협업을 통해 6년 넘게 서비스되고 있다.

크리티카 온라인 관련 이미지 (자료=게임빌)
크리티카 온라인 관련 이미지 (자료=게임빌)

MOU 내용에는 크리티카 온라인이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재탄생하는데 필요한 게임 기획 및 기술적인 자문은 물론, C2X 토큰 연계, 블록체인 전용 SDK 제공 등 협력 방안이 포함된다. 이 게임은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앞서 게임빌은 원작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하고 있는 경제전략 모바일 MMORPG '거상M 징비록'도 C2X 블록체인 생태계에 합류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한편 게임빌과 컴투스는 블록체인 인프라를 운영하는 테라폼랩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체 토큰 발행은 물론,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개발 등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