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휴온스글로벌, 종합 ESG 부문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경제

휴온스글로벌, 종합 ESG 부문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12/02 23:38 수정 2021.12.02 23:39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휴온스글로벌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부문에서 활동을 실천하면서 ESG 제도와 정책들의 체계화∙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핵심 경영진을 주축으로 실무진들이 참여하는 ESG 경영혁신단을 발족, 글로벌 경영 흐름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ESG 경영 활동을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이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사진=휴온스글로벌)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이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사진=휴온스글로벌)

사측에 따르면 환경 부문에서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에너지∙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자연분해재질 포장재를 통한 환경 친화 생산 및 오염 감소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사회 부문은 지역사회와 상생과 균형 발전을 위해 기부와 정기 후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연근무제, 가족돌봄 휴직,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가족친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 사회적 책임 경영 또한 실천 중이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2016년 휴온스글로벌의 지주사 전환을 통해 기업지배구조와 경영체계를 투명하고 안정적으로 수립하고, 계열회사들의 독립 경영과 객관적 성과 평가를 시행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정부로부터 휴온스글로벌을 비롯 휴온스그룹의 ESG 경영 실천 의지와 노력을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휴온스그룹은 지속적으로, 그리고 진정성있게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건강한 사람∙사회∙문화를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