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양경찰서, 현장 경찰관 ‘테이저건’특별훈련..
지역

광양경찰서, 현장 경찰관 ‘테이저건’특별훈련

김영만 기자 my13509@hanmail.net 입력 2021/12/08 14:14 수정 2021.12.08 14:55
이론교육과 실제 사격 훈련 실시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광양경찰서가 지난 7일부터 현장경찰관을 대상으로‘테이저건’특별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광양경찰서 지구대 경찰관이 동료 경찰관들에게 테이저건 작동 원리 등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양경찰서 지구대 경찰관이 동료 경찰관들에게 테이저건 작동 원리 등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양경찰서는 최근 논란이 됐던 현장경찰관들의 대응력을 강화하고 테이저건의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특별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은 특정일에 인원이 편중하지 않도록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지역경찰·형사·교통외근·여청수사팀 등 모든 현장 경찰관을 대상으로 테이저건 작동 원리 등 이론교육과 실제 사격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광양경찰서 지구대에 근무하고 있는 현장 경찰관이 강사로 나섰다. 이날 훈련에 참석한 경찰관은“예측 불가능의 연속인 현장의 상황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친근한 동료가 생생한 경험담과 평상시 헷갈렸던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교육을 해줘 현장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장진영 광양경찰서장은 “경찰관들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교육·훈련을 통해 충분한 현장 역량을 갖추도록 해 광양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