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산시, 고령층 대상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지역

부산시, 고령층 대상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최슬기 기자 madapplepie@hanmail.net 입력 2021/12/09 08:49 수정 2021.12.09 09:51
사전 예약 어려운 고령층 대상, 당일 현장 접종 추진
행정복지센터, 이·통반장 통한 대리 예약 및 접종 지원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 부산시가 12월 한 달간 고령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을 운영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지난 8일 부산시청 브리핑 룸에서 '코로나19 환자 급증에 따른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지난 8일 부산시청 브리핑 룸에서 '코로나19 환자 급증에 따른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부산시유튜브

최근 우선 접종한 60세 이상 어르신의 돌파 감염과 위중증환자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시는 고령층 3차 접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에는 상대적으로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 접종 편의를 위해, 어르신들이 익숙한 인플루엔자 접종방식과 동일하게 당일 현장방문 접종을 실시한다.

12월 한 달간, 60세 이상 어르신은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아도 당일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바로 3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계획에 따라 접종받기를 희망하는 이를 위해 기존 사전 예약 방식은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대부분 3차 접종 대상자가 고령의 어르신들인 점을 고려해 행정복지센터와 이·통반장 등을 통한 대리 예약과 접종 지원을 추진한다.

위탁의료기관 요일제도 한시적으로 중단, 원하는 요일을 선택해 접종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3차접종(추가접종)은 나와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어르신들께서 신속히 3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가족, 주변 이웃분들께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2월 7일 0시 기준 부산시 인구대비 1차 접종률은 81.4%, 2차 접종률 78.8%, 추가 접종률 7.5%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