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게임 업데이트]넷마블 '제2의나라', '개인 농장' 업데..
경제

[게임 업데이트]넷마블 '제2의나라', '개인 농장' 업데이트 등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12/10 11:42 수정 2021.12.10 11:43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은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서비스 0.5주년을 맞아 신규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 '개인 농장'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에피소드는 진행하면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키울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개인과 서버 단위로 각각 존재하며, 에피소드에서 트리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개인 트리는 전투에 도움이 되는 버프를, 서버 트리는 일일 보상을 제공한다. 개인 농장은 이마젠 숲에 농장을 만들어 작물을 재배하는 감성형 콘텐츠다. 재배한 작물은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다.

넷마블 '제2의나라' 0.5주년 대축제 업데이트 이미지 (자료=넷마블)
넷마블 '제2의나라' 0.5주년 대축제 업데이트 이미지 (자료=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3차 각성, 신규 영지 '혼돈의 디온', 신규 서버 마프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3차 각성은 배틀 마스터리 확장, 스킬 연계, 스킬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추가돼 캐릭터의 전투 스타일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업데이트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IMC게임즈(대표 김학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6주년 기념 콘텐츠 '[에피소드 14] 혼돈의 재림'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델무어 소작촌, 델무어 장원, 델무어 외성 등 신규 지역 5곳과, 대장군 라민, 센츄리온 마스터 등 주요 등장인물, 그리고 메인 퀘스트를 추가했다. 또, 기존 최고 레벨을 460에서 470까지 확장했다. 이 밖에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신규 튜토리얼 지역 '왕국령 모로스 공관'을 선보였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기 육성 모드 '나만의 선수 클래식' 타자편을 오픈했다. 꾸준하게 오랫동안 한 명의 타자를 정성껏 육성할 수 있어서 핵심 전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레전드 등급의 트레이너 '레이지'도 추가됐다. 선발 투수 트레이너인 레이지는 G포인트와 정신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별이되어라!'의 '써드임팩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최상위 등급인 써드임팩트 영웅, '바냐 더 하데스'와 '브라흐마'가 등장했다. 써드임팩트 영웅들에게는 '서약'이라는 특별한 기능이 추가됐다. 다른 퍼스트임팩트, 세컨드임팩트 영웅 중 2명과 서약을 맺고 해당 영웅들의 레벨에 맞춰 추가적인 레벨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 모든 영웅들에는 '초월 강화 시스템'이 적용됐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알리시아'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물 속성 전설 등급의 알리시아는 상대와 아군의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한 후, 상대에게 피해와 함께 동결 상태를 부여하는 공격형 몬스터다. 동결 효과에 걸린 몬스터는 일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지속 피해를 입는다. 빙결에 걸린 적이 스킬 피해로 죽을 때 적 전체를 빙결시키거나 스킬 피해량 증가, 적중률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