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목포시, 예산 효율화 평가서 최우수 지자체 선정..
지역

목포시, 예산 효율화 평가서 최우수 지자체 선정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입력 2021/12/10 12:12 수정 2021.12.10 14:33
사)세금바로쓰기 납세자운동, 효율적 예산 운영 인정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사)세금바로쓰기 납세자운동이 주관한 ‘2021년 예산 효율화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목포시가 예산 효율화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목포시가 예산 효율화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사)세금바로쓰기 납세자운동(서울시 송파구 소재)은 예산 낭비와 세금 활용의 투명성 및 책임성 등을 감시하며 해마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집행한 우수 지자체를 발굴·시상하는 시민단체다.

사)세금바로쓰기 납세자운동이 올해는 최우수 지자체로 목포시, 포항시, 연천군 등 3개 시·군을 선정했다.

시는 대양산단 채무를 고이율에서 저이율로 전환하고 당초 계획보다 2년 앞당겨 200억원을 조기 상환하는 등 이자 절감을 비롯 지방세징수율 제고, 체납액 최소화 관리로 예산 절감 및 효율적 운영 등을 인정받았다.

노기창 목포시 기획예산과장은 “앞으로도 예산낭비를 줄이고, 세금을 바로쓰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효율적인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1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에서 세입비율, 지방세징수율, 체납액관리비율, 출자출연전출금비율, 자체경비비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효율성 분야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