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파트 주민들이 기초단체의원에게 공로패 전달한 사연..
기획

아파트 주민들이 기초단체의원에게 공로패 전달한 사연

김영기 기자 rlrrl@hanmail.net 입력 2021/12/12 09:52 수정 2021.12.12 12:00
오늘도 현장 속에서 답을 찾는 현장의 해결사 속초시 김명길 기초의원

[강원 =뉴스프리존] 김영기 기자=속초시의 한아파트 입주자대표회에서 천 여명의 입주민이 고통 받아오던 비산(먼지)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한 기초단체 의원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210세대 1000여 명에게 공로패를 받은 분은 속초시의회 김명길 의원이다.

김 의원이 솔로몬 같은 지혜로 양자간의 법적분쟁 없이 원만히 해결하게 된 동기는 현장을 수시로 점검하고 무엇이 문제인가를 돌출한 후 시공사와 주민간의 문제를 합리적으로 접근함과 통시에 소통을 통해 모두에게 합당한 결과물을 얻어냈기 때문이다.

김 의원의 하루 일과는 ‘아이들이 안전한 속초만들기’라는 목표로 등굣길 교통안전 지킴이를 시작으로, 시정의 각 국·과·소의 추진업무를 분석하고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들을 꼼꼼이 분석한 후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생각으로 곧바로 현장을 점검한다. 그후 관련 근거가 없어 해결 할 수 없는 문제는 곧바로 조례 제정을 추진하는 한편, 여성, 어린이,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증진과 문화예술, 생활체육 활성화와 어린이 의료서비스 확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제언하고는 곧바로 아이들 하굣길 교통안전 지킴이로 돌아가 하루 일과를 마무리 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가와 봉사자이다. 그 결과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대상’기초의회 부분 ‘대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파트 입주자 대표들에게 공로패를 받은 김명길 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들에게 공로패를 받은 김명길 의원
의정활동 중인 김명길 의원
의정활동 중인 김명길 의원
현장에서 답을 찾는 김명길 의원
현장에서 답을 찾는 김명길 의원

또한 휴일에는 나눔국수봉사, 사랑의 김장나누기, 음악봉사로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어 페북 친구가 3천명이 훌쩍넘는 등 시민 중심, 소통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석미아파트 주민대표(62 전형일)는 "자기 일같이 애정을 갖고 처리해준 김명길 의원에게 감사하며, 기초의원들이 이렇게 활동만 해준다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 뿐아니라 대한민국이 바로 설 것이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