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약·바이오 단신]한미약품 '텐텐' 등, 약사 선정최우수..
경제

[제약·바이오 단신]한미약품 '텐텐' 등, 약사 선정최우수 브랜드 선정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12/13 14:19 수정 2021.12.13 14:19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대한약사회 기관지 약사공론이 전국 약사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2회 KOREA PHARM AWARD에서 어린이영양제 '텐텐'과 1회용 무방부제 인공눈물 '눈앤'이 어린이 종합 영양제 부문과 인공눈물 부문의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텐텐은 1994년에 첫 출시돼 27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으며, 어린이 영양제 일반의약품 시장(2021년 3분기 아이큐비아 기준)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눈앤은 하드, 소프트렌즈 착용 후 점안할 수 있어 10년 이상 약국가에서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일반의약품이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범미보건기구(PAHO, 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의 2022년도 남반구 의약품 입찰에서 4891만 달러(한화 약 574억 원) 규모의 독감백신 잠정 수주물량을 사전통지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출 분은 내년 상반기 중에 중남미 국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GC녹십자가 PAHO 입찰 자격을 확보한 2011년 이래 최대 규모이며, 올해 PAHO 남반구 지역으로의 독감백신 수출액(3993만 달러)보다도 22% 증가한 수치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9일,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홍릉특구)와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홍릉특구는 글로벌 바이오 의료 산업 혁신 클러스터를 목표로 서울시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고려대학교·경희대학교가 중심이 돼서 홍릉 지역의 바이오 및 의료분야 관련 기술핵심기관·대학교·연구기관·병원 등과 구성한 특구다. 양측은 특구 내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R&BD(Research and Business Development, 사업화 연계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의 TV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혜리가 새로운 모델로 발탁됐다. 광고는 약국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감기약 이름을 묻는 질문에 혜리가 등장하며 '피리린판피린~'이라고 대답하고, 판피린은 어디서 살 수 있냐는 질문에 '액상은 약국에~'라고 대답한다.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은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이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한 '2021 잇-어워드(It-Award)'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높은 시인성과 직관적인 픽토그램으로 주요 효능에 대한 문구와 복용법 등을 소비자에게 구체적으로 제공하는 차별화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대만 샌드위치 브랜드 홍루이젠과 함께 '옥수수'를 주제로 컬래버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홍루이젠의 신제품 옥수수크림 샌드위치 구매자에게 옥수수수염차 이너브이를 선착순 증정하고, 홍루이젠 매장에서 옥수수크림 샌드위치를 포함해 일정액 이상 구매하면, 옥수수수염차 이너브이 1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필리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Lazada)에 염모제 브랜드 '헤이(HEY) 시리얼 헤어컬러'의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프로모션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지난 11월, 필리핀 시장에서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의 3년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